skip to Main Content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비상경영관리가 기업을 살린다!! 경영진 역량!

비상시 경영을 잘 할 수 없다면, “비상경영프로세스”가 없다면, 기업은 위기다!!  

기업은 반드시 비상 경영 프로세스와 원칙을 구축해야 한다.

비상 경영 관리 체계가 구축되어 있는 지 경영진은 반드시 살펴 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중견, 중소기업의 경우, 비상경영관리 체계가 없는 경우가 많다.

임직원들은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한다.  위기 상황에사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서성거리다 보면 위기는 더욱 커져 버린다. 작은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면, 큰 위기를 이겨내는 데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이다. 언제 어떻게하는냐가 중요하다.

이것은 기업의 자산과 매출에 연결되며, 기업존속에 영향을 줄것이다.

기업이 비상시에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미리 준비한다면  위기 극복은 좀 더 쉬어질 수 있다.

비상경영관리 체계가 없다면 구축해야 할 것이다.

기업이 비상 경영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그에 따라 움직여 주기만 한다면 기업은 운영상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이것은 체계적으로 구축되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본적인 비상경영관리체계가 없는 곳이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은 위기를 벗어나는 데 어려움을 겪게된다.

비상 경영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반드시 알 수 있어야 임직원은 당황하지 않고 일에 집중할 수 있다. 그들이 사무실에서 일을 하던 재택근무를 하던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아야 할 것이다.

기본 비상 경영프로세스를 반드시 구축해야 한다.

언제든 기업은 비상 사태에 처하게 된다.

자연재해, 전염병, 시스템고장, 파업, 우발적 사고, 등 다양한 비상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기업의 비상경영프로세스는 어떠한 비상상황에서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야 할 것이다.

기업은 빠른 시간 내에 임직원들이 비상 경영에 임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지 않든 당면 예상보다 더 큰 재해, 더 큰 위험, 결국에는 기업이 폐업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상황이 될 수 있다.

타이밍이 전부다. 위기가 클수록  더 그렇다.

비상 경영을 위한 업무연속성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비상경영 교육신청하기] 

 

 

AJPOP 컨설팅 경영자 경영코칭 소개 – 알아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