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애플의 스티브잡스 (Steve Jobs) [위대한 사람]

스티브 잡스 (Steve Jobs, 1955.2.24 ~ 2011 .10.5)는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생모 조앤 심슨은 미혼모의 상태에서 아들 잡스를 낳았습니다. 그리고 비밀리에 스티브를 입양 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는 보수적인 스티브 잡스 생모 조앤 심슨의 부모는 스티브 생부 압둘파타 존 잔달리가 시리아인이라는 이유로 결혼을 승낙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조앤 심슨과 존 잔달리가는 그를 미국인 양부모 밑으로 입양시키게 됩니다. 스티브 잡스는 입양된 후 산업단지인 지금의 실리콘 벨리에 살게되며, 양아버지는 정비사로 일했으며 스티브는 그와 함께 전자 부품을 장난감 삼으며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그가 초등학교에 입학했을때는 학교 생활이 너무 재미 없어서 학교를 가는 것을 포기하려 했을 때,  당시 선생님은  잡스에게 시험지를 주고 시험을 치루었는데 그는 너무나 월등해서 월반하기를 권유합니다. 그러나 그의 양부모는 월반에 동의하지 않고 대신에 홈스쿨링(집에서 교육)을 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해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스티브 잡스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리드대학에 입학했지만 1년만에 그만둡니다.

Steve Jobs!

이후 스티브 잡스는 캘리포니아주의 아타리 게임회사에 취직합니다. 하지만 얼마 되지않아 일을 그만둡니다. 그리고 인도, 히말라야 일대 등을 여행 다니며 내면의 정신적 깨달음을 받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그를 만족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게임회사인 아타리에 복직했고 이 곳에서 자신의 동네에 함께 살고 있던  5살 연상의 스티브 워즈니악을 만나게 됩니다. 아타리에 다니면서 그와 친분을 가지며 잡스는 전자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애플의 시작은 그와의 만남에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장점을 잘 이용했습니다. 워즈니악의 전자에 대한 전문 지식과 잡스의 마케팅 지식이 최고의 하모니를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사업의 출발인 1976년 컴퓨터 회로 제조회사 설립하면서 그들의 미래가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Great Leader!

우리는 살다가 어느날 누군가를 만납니다. 그리고 그 누군가와의 만남이 우리의 운명, 즉 미래를 창조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공은 혼자서 만들어내는 것이 아닌 그 누구와 그 무언가를 함께 생각하고 공유하면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말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부자가 된다는 것은 저에게 어떤 의미도 없습니다. 단지 무언가 멋진 일을 해냈다는고 말하면서 잠자리에 드는 그 순간. 그 것이 저에게는 의미있는 일입니다.”

 

저자: AJPOP 컨설팅 신정완대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