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이회장의 고민은 임원진의 역량부족이다. 기업이 흔들린다! [People Development]

 

이 회장은 앞으로 계획된 중국과 미국진출을 고려할때 그의 아들 이대표의 역할과 경영진에 대해 기대와 불안이 앞선다고 말했다.

 

이대표와의 인터뷰에서 경영진들에 대한 그의 솔직한 심정을 들을 수 있었다. 그는 몇명의 임원들에 대한 신뢰와 기대를 말했다.  그는 마케팅과 영업부문 임원들에 대해서는 믿음이 가는 방면 다른 몇명의 임원들에 대해서는 걱정이 앞선다고 말했다. 앞으로 매출 증가와 시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경영진의 역량과 그들의 현 문제해결력 그리고 추진력은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후  9명의 임원진을 만났다. 그리고 그들의 리더십과 전반적 운영 및 역량을 체계적인 툴을 통해  진단했다.

 

진단 결과는 아래와 같았다. 전반적으로 마케팅과 기획력은 훌륭했다. 그러나 운영, 인사, 재무 부문에서 심각한 역량 부족을 보였다.  운영 전략, 고객 관리, 임직원 관리, 생산관리, 등 운영체계에 문제가 있었다. 특히 관련된 3명의 임원들은 각 분야별 전문경험과 역량이 부족하였으며 이런 기반아래서는 기업이 기대하는 만큼의 성과를 발휘하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되었다. 매우 낮은 리더십, 부적절한 인사관리, 비효율적 성과관리, 잘못된 조직문화, 등 다양한 경쟁력 약화릉 만드는 원인들이 존재했다.  부서의 지속적 인재 이탈은 물론이며,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 수익률은 저하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기업 목표를 달성하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빠르게 개선되지 않으면 안되는 실정이었으며 앞으로 시장에서의 위치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 후 AJPOP 컨설턴트들은 3개월간 임원 리더십과 운영 효율성 교육 및 코칭을 진행했다. 문제가 된 3명의 임원들에게는 특별 교육을 통하여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했다. 그리고 1주일에 1회씩 그들의 단계별 변화를 지켜보고 이끌었으며 개선 정도를 진단하고 코칭했다.

 

결과는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났다. 임원들의 긍정적 변화와 체계적인 운영 관리는 이대표와 이회장에게도 느껴졌으며 임직원들 또한 개선된 전반적 분위기에 만족하고 있었다. 앞으로 AJPOP는 다시 3개월 후 기업을 방문하고 진단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의 기업이 변함없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있는지 살피며 지속적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