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English English Korean Korean

[후계자수업] 후계자의 길, 경영오너의 고민, 경영자로 가는 길!

후계자의 길, 경영오너의 고민, 경영자로 가는 길!

 

김이사는 후계자 수업을 받고 있는 중견기업의 잘나가는 미래 경영자다.  그는 능력있는 후계자이며 글로벌시장에  적합한 리더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그의 부친 김회장은 조금 다른 생각이다.

오너의 입장에서 그의 아들의 경영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이러한 그의 걱정은 사라지지 않는다. 특히 무섭게 변화하는 어려운 경영 환경이 그를 더욱 더 걱정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의 아들이 자신의 전통적인 제조 사업을 잘 이끌어 갈 것인지 걱정이며 제대로 경영수업을 받지도 않은 채 경영의 길로 들어간다는 것이  걱정스럽다.

그리고 그는 아들에게 열정만으로는 경영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경영역량이 부족함을 알렸다. 그리고 아들은 후계자 수업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김회장은  사무실에 나오는 횟수를 줄이고 조금씩 그의 영향력도 줄이려고 한다.

그는 그의 일상이 경영진들의 고민을 듣고 조언하는 입장을 취하려 하며 사업에서 물러나 자신의 노년을 준비하고 싶어한다.  그의 아들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수 있다고 믿을 때 그는 완전히 그의 자리를 놓고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언제라고는 말하기 힘들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그 때가 언제일까?

그는 고민을 이야기하며 미래 경영자인 그의 아들의 후계자 수업을 맡겼다.  그는 국내 최고의 후계자 수업을 받고 있다.  그는 그의 수업에 대단히 만족하며, 부친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이유를 알게되었다.

그의 아들 김이사는 경영후계자의 길을 걸으며 이렇게 말한다. “부친이 걱정하는 만큼 경영 후계자의 길을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실망시키지 않는 경영자가 되고싶습니다.” 라고 말한다.  부친이 떠난 사업장에서의 그의 책임과 의무는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무겁고 힘든 여정을 수 있다는 것을 그 또한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경영자의 길을 걸어가기 위해서는 후계자의 경영역량을 살펴보지 않을 수 없다.  AJPOP Consulting 을 통해 그는 임직원을 이끌 수 있는 경영리더십을 가지고 있는지,  세상의 변화에 맞서 혁신하고 도전할 수 있는 지, 부친의 경영 철학을 보존할 수 있는 지, 자신과 기업의 비전을 세우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지 등 경영 후계자를 위한 경영자 경영역량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자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 경영후계자수업 더 알아보기 – 

 

 

저자: AJPOP CONSULTING

www.ajpop.com

Back To Top